컴퓨터 무한 재부팅 해결 방법

2019. 12. 13. 17:0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마인드피씨입니다.

마인드PC가 알려드리는 컴퓨터 꿀팁!

오늘의 마인드 원팁은 ‘무한 재부팅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어느 날 컴퓨터를 켰는데, 컴퓨터가 꺼졌다…켜졌다… 계속 재부팅됐던 적 있으신가요?

“뭐야, 이거 컴퓨터 고장 난 거 아니야?” 당황스러우셨죠?

간혹 이렇게 컴퓨터가 무한으로 재부팅 되는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왜 발생하는지 정확한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지만

이렇게 무한 재부팅이 될 때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 고장 난 거 아니니까요, 당황하지 마시고 저희가 알려드리는 원팁 대로 따라해 보세요.

 

 

1. 메인보드에서 수은건전지 확인하기

 

 

본체 뚜껑을 열어서 메인보드를 확인해주세요.

대부분의 메인보드에는 이렇게 동그란 수은건전지가 있습니다.

현재 사진 속 컴퓨터는 ASUS EX A320M GAMING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메인보드에도 수은건전지가 있는 게 보이시죠?

수은건전지를 뺐다 껴주시기만 하면 무한 재부팅이 해결 됩니다.

 

 

2. 수은건전지 재장착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수은건전지를 고정하고 있는 핀이 있습니다. 이 핀을 살짝 아래로 내리면 수은건전지가 쉽게 빠집니다.

 

 

 

이렇게 수은건전지를 분리하셨다면, 건전지를 바로 장착하지 마시고,

3분 뒤에 메인보드에 다시 장착해주세요.

 

그런데 간혹 수은건전지가 그래픽카드 아래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아래에 수은건전지가 있는 경우, 먼저 그래픽카드를 제거한 후 수은건전지를 빼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분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그래픽카드와 연결되어있는 보조 전원선을 빼주세요. 보조 전원선을 보시면 멈치가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 멈치를 누른 상태에서 꺼내주시면 선이 쉽게 빠집니다.

 

 

전원선을 빼셨다면 그래픽카드를 고정한 나사를 빼주셔야 합니다. 드라이버로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나사를 푸셨다면 그래픽카드를 메인보드에서 분리하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위쪽을 보시면 볼록 튀어나온 빨간색 멈치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멈치를 누르고 그래픽카드를 당기면 그래픽카드가 메인보드에서 분리됩니다.

그래픽카드 분리하는 자세한 방법은 (https://youtu.be/o1-psA_3Z2c)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전원 켜서 확인하기

수은건전지를 재장착해주셨다면 전원을 켜서 확인해볼까요?

 

 

위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온다면, 문제 없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무한 재부팅 해결하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대부부분의 무한 재부팅 현상이 수은건전지를 재장착하는 것만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 100% 해결되지는 않기 때문에, 수은건전지를 재장착해도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문가를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드pc에서 컴퓨터를 구매하셨는데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전화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요즘 무한재부팅 오류를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의 원팁이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혹시 글만으로 부족하다면, 마인드피씨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https://youtu.be/A_nE1Xf_4rA

 

 

그럼 저희는 더 유익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마인드PC였습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새창로 181, 21동 4층 169-3, 170호(한강로2가, 선인상가)
상담 및 AS : 070-4257-8007 / FAX : 02-2120-3311 / 이메일 : sysy24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