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기 참 힘들죠?

2019. 11. 17. 15:44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마인드pc입니다.

컴퓨터 살 때 막막했던 경험 한번쯤 있으시죠?

특히 컴퓨터를 급하게 사야 하거나,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라면 더 난감해질 겁니다. 어떤 컴퓨터가 좋은지도 모르고 구매 방법도 모르고… 컴퓨터에 대한 정보 자체가 낯설기 때문입니다. ssd나 램이 뭔지도 모르는데 용도에 맞는 컴퓨터를 찾기가 쉬울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소비자 분들이 왜 컴퓨터 구매가 어려운지, 효율적인 구매 방법은 없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컴퓨터 구매, 왜 어려울까요?

보통 컴퓨터를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잘 알지 못할 때,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을 시작합니다. ‘컴퓨터 추천’, ‘조립PC 구매’, ‘조립피씨 사이트’, ‘데스크탑 구매’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며 정보를 찾죠. 그러다 원하는 정보 찾기가 어려워지면 그때부터 컴퓨터 좀 안다는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컴퓨터 견적 좀 짜주세요’라고 알아보고 다니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들에는 모두 한계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알아야 할 정보는 너무 많고, 전문적이며, 또 가변적이기 때문이죠.

컴퓨터 부품마다 급과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어떤 부품에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사용용도에는 적합한지, 구매하려는 부품들끼리 호환되는지 등, 일일이 모든 정보에 대응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려고 하다가 어쭙잖게 아는 수준이 되어서 자칫 맞지 않는 부품을 잘못 선택할 가능성도 큽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부품들은 주식처럼 매일 가격이 변하고, 새로운 오류가 발견되는 등 부품에 대한 이슈가 시시때때로 바뀌기 때문에 인터넷 서치만으로는 최신 정보에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반응은 이미 오류나 가격 정보가 대중화되었을 때 나오는 것이기에 후발주자에 머무를 수밖에 없으니까요.

즉 컴퓨터를 사기 위해 투자하는 노력에 비해 원하는 컴퓨터를 구매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나 80만 원 이상 되는,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는 컴퓨터를 원할 경우 퀄리티 높은 컴퓨터를 구매하고 싶은 게 당연지사인데, 발품 팔아서 하는 개인의 정보수집에는 한계가 있으니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겁니다.

 

컴퓨터 구매,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괜찮은 컴퓨터 업체를 한 군데 정해서 컴퓨터에 대해 전문적으로 상담하고 견적을 내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컴퓨터 구매 방법입니다.

그런데 그 업체를 선정할 때가 문제입니다. 과연 그 업체가 믿을만한 곳인가 따져봐야 하니까요. 그래서 컴퓨터 구매할 때는, 어떤 업체를 선택할지 소비자 본인이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기준은 보통 두 가지로 나뉩니다. ‘가격이 저렴한 곳인가’, ‘서비스 품질이 안전하고 괜찮은 곳인가’. 저렴한 곳은 정품 사용, 배송, AS문제 등 서비스 면에서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이 현실이고, 메이저급 조립PC 구매 사이트는 서비스가 믿을 만 하지만 그만큼 가격대가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마인드피씨의 경우 가격대가 저렴하면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격경쟁력을 위해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고,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판매한다’는 생각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Low price High quality를 유지할 수 있는 곳이죠. 

마인드피씨의 가격대가 저렴한 것은 동일 부품을 사용한 견적을 타 업체와 비교해보면 금방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가격이라는 건 알겠지만, 서비스는 어떻게 믿지?' 궁금하시다면 이제부터 마인드PC의 서비스 품질을 확인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업체의 서비스 품질 확인 방법 1 : 100% 정품을 사용하는가

"마인드PC는 100% 정품만을 사용합니다."

‘용팔이’라는, 컴퓨터 업체에게는 뼈아픈 단어가 있습니다. 간혹 용산의 컴퓨터 회사 중,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정품을 가품과 바꿔치기 하는 업체들 때문에 생긴 별명입니다. 지금은 업계의 정직도가 전체적으로 좋아졌지만, 아직도 종종 이런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를테면 기존에 사용하던 램을 새 제품으로 속여 판다든지, 잘 나가는 ssd 제품 ‘WD blue’를 다운그레이드 버전인 ‘WD green’으로 속여 판다든지 하는 것이죠.

간혹 ‘벌크’를 정품으로 속여서 팔기도 합니다. (정품과 성능은 유사하지만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아 가격대가 낮은 상품을 ‘벌크’라고 합니다. 벌크를 판매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벌크 제품임을 표기하지 않거나 벌크를 정품이라고 속여 파는 경우 문제가 됩니다.) 

혹은 얼토당토않은 저가 부품을 끼워 팔기도 하죠. 종종 정직하지 않은 업체에서는 W수가 터무니 없이 낮은 파워를 끼워줄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파워는 인체의 심장과도 같아서, 파워의 와트 수가 낮으면 골고루 전력이 공급되지 않아서 컴퓨터가 금세 망가지게 됩니다. 이렇듯 소비자가 일일이 파악하기 어려운 것을 교묘하게 빗겨가며 가품을 쓰거나 저가형 부품을 판매하는 악덕 업체가 있습니다.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마인드PC는 100% 정품만을 사용합니다. 아마 믿기 힘드실 수 있을 겁니다. 당연히 이해합니다. 조립PC 같은 경우는 업체에게 맡긴 후의 사정을 일일이 알 수 없는 데다가, 소비자가 일일이 관리 감독한다 하더라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컴퓨터의 부품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업체가 정품을 쓰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정품 씰 확인하기.

컴퓨터를 직접 조립하려고 부품으로 구매하는 경우, 부품 케이스에 정품 씰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정품 씰 스티커가 떼어져 있거나 손상된 상태로 보내주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부품을 구매하셨다면 씰 스티커가 제대로 붙어있는지 확인하면 정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PC는 이 정품 씰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보내드립니다.

(부품별 정품 확인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마인드PC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MBnaA60vlE

 

둘째, 유통량 확인하기.

과일가게를 떠올려봅시다. 손님이 많아서 판매가 많은 가게는 재고가 쌓일 틈이 없습니다. 오래되어 짓무르고 상태 나쁜 과일을 판매하래도 할 수가 없죠. 언제나 신선하고 품질 좋은 과일들이 나올 겁니다.

컴퓨터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업체의 유통량과 판매량이 많으면 그때그때 시장 흐름에 맞는 새 제품을 들여와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눈속임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언제나 최고 상태에 있는 가장 신선한 부품들을 들여오게 됩니다. 해당 업체가 정품을 사용하는지 궁금하다면 해당 업체의 판매량을 확인해보세요. 판매량이 높은 회사일수록 가품을 판매할 가능성은 줄어듭니다. 마인드PC는 유통량과 판매량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업체인 만큼  언제나 최선의 제품들만을 들여옵니다. 

 

셋째, 댓글과 후기 확인하기.

업체 사이트나 인터넷 커뮤니티의 후기, 댓글 반응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후기들 중 ‘정품을 사용하는지 의심스럽다’는 뉘앙스의 반응이 많다면 그 업체는 거르시면 됩니다. 마인드PC의 후기나 댓글 반응은 대부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한다’라는 것입니다. 단지 만족한다는 수준이 아니라 ‘앞으로 컴퓨터 구매할 일 있으면 무조건 마인드PC다’, ‘지인 컴퓨터도 이곳에서 사게 할 거다’라는 극찬 수준의 후기들이 많습니다. 후기를 확인해보시면 마인드PC가 고객님들에게 진심으로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높은 퀄리티로 서비스해드리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정품 여부를 확인했다면, 이제부터는 이것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컴퓨터 업체의 서비스 품질 확인 방법 2 : 립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인가

"마인드PC는 타 업체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립 전문가입니다."

조립 컴퓨터는 조립이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립이 제대로 안 되어있으면 1년도 안 되어 끝날 수도 있지만, 세팅만 잘하면 5년은 기본으로 끄떡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조립컴퓨터입니다. 제대로 된 제품이 제대로 조립되면 컴퓨터에 문제 생길 일이 없고, 혹여 문제가 생긴다 하더라도 AS까지 깔끔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조립 실력은 경험에서 나옵니다. 조립만큼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것도 없습니다. 마인드피씨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조립에 있어서는 타 업체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라고 자신합니다. 후기의 사진들만 봐도 느껴지실 겁니다. 깔끔한 조립과 선 정리는 조립 좀 한다는 사람들도 감탄할 정도입니다.

마인드PC의 선정리. 고객님들이 직접 올려주신 후기 사진입니다.

그리고 조립에서 정말 중요한 것 하나가 바로 부품 간의 호환성입니다. 기껏 산 부품들이 메인보드와 규격이 맞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라서 호환이 제대로 되는 부품들인지를 미리 파악하고 조립에 들어가야 합니다.

마인드PC는 오랜 경험과 컴퓨터의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한 ‘문제 대응 리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부품을 선택할 때부터 미리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줄 뿐만 아니라, 바이오스 세팅에 관한 최신 정보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문제가 될 사항들까지 미리미리 짚어냅니다. 호환성과 부품간의 조합을 고려해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최선의 부품들을 추천하고, 조립합니다.

그런데 간혹 조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에서는 조립비를 비싸게 받거나, 아니면 아예 조립비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립비를 받지 않는 경우는 조립을 대충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격에 맞지 않는 부품들을 끼워 맞추듯 조립하거나 선 정리를 대충 해서 본체 뚜껑을 열어보면 내부가 엉망인 경우가 많죠. 마인드PC는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수준의 조립을 서비스해드립니다.

 

컴퓨터 업체의 서비스 품질 확인 방법 3 : 애프터서비스가 확실한가

"마인드PC는 완벽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C에서 조립까지 완벽히 해낸다고 하더라도 배송 중에 컴퓨터가 파손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제품 포장이 정말 중요한데요, 마인드PC는 ‘과하다’는 우스갯소리를 종종 들을 만큼 포장을 꼼꼼히 해줍니다. 컴퓨터 본체 안에도 완충제를 채워 넣어 배송 중에 부품이 흔들리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여 배송 중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아파트 2~3층에서 떨어뜨려도 케이스만 깨지고 부품들은 멀쩡하겠다는 고객님의 후기도 들었을 정도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도 확실하게 책임져드립니다. 만일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나 전화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응대해드리고, 문제가 생긴 컴퓨터의 부품을 아예 새 제품으로 교체해드리기도 합니다.

 

 

컴퓨터 구매, 믿고 살 수 있는 마인드PC에 맡기세요.

컴퓨터만큼 일상생활에 필수적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것도 없을 겁니다. 부품에 대해 전문가 수준의 지식이 없는 이상, 일반인들은 선뜻 구매하기 어렵고 진입장벽도 높습니다. 용산처럼 산업이 집적된 곳이 아니라면 그때그때 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가 어렵죠. 하나의 업체를 정해서, 그 업체와 견적 짜기부터 AS까지 같이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쩌면 컴퓨터에 대해 직접 공부하는 것보다 ‘가게 하나 판다’라고 생각하고 좋은 컴퓨터 업체 하나를 알아두시는 것이 투자하는 시간 대비 더 좋은 컴퓨터를 구매하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가 믿을만한 업체, 그것이 마인드PC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예산과 용도만 알고 있다면 마인드PC에서 나머지는 모두 책임져드릴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정보를 얻기 위해 쏟아야 하는 노력과 시간들, 마인드PC가 아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컴퓨터 구매, 마인드PC와 함께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자신합니다.

 

그럼 저희는 앞으로 더 소비자에게 알찬 내용의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마인드 PC였습니다.